[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과연 바르셀로나가 지난 1차전 참패에 대한 설욕을 할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는 경기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14일 캄프 누에서 열린 스페인 슈퍼컵 1차전에서 피케의 자책골 이후 호날두와 아센시오의 연속골로 홈에서 1-3으로 패배를 당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경기에서 3골 차 이상으로 승리해야 경기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경기에서 네이마르가 없지만 남은 MS,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를 앞세운다. 한편 이에 대응하는 레알의 지단 감독은 비록 호날두가 출장 정지 처분을 받았지만 이미 골득실차에서 2득점 앞선 상황에서 치르는 홈 경기인 만큼 여유가 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1차전서 네이마르 공백에 의한 난국 상황을 보여 주었다.  데울로페우와 데니스 수아레스는 네이마르의 자리를 대체 할 수 없었다. 앞으로 광저우에서 이적이 확정된 파울리뉴에게 기대를 할 수 밖에 없다. 지난 1차전서 노련한 피케 조차 자책골을 기록하며 분위기를 가라 앉혔다.

이번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에서는 지난 1차전서 심판 판정에 대한 항의를 하다 징계를 받은 호날두가 빠진다. 대신 지난 1차전서 출전 금지 당했던 모드리치가 이번 경기에서 뛸 수 있다. 바르셀로나는 이니에스타의 오른쪽 다리 근육 부상으로 인한 결장이 아쉽다.

레알 마드리드 선발 예상 (4-3-2-1) : 나바스 - 마르셀루, 라모스, 바란, 카르바할 – 모드리치, 카세미루, 크루스 – 이스코 – 벤제마, 베일

바르셀로나 선발 예상 (4-3-3) : 슈티겐 – 비달, 피케, 움티티, 알바 – 코메스, 부스케츠, 라키티치 – 메시, L.수아레스, D.수아레스

베르나베우에서 벌어지는 이번 경기 역시 홈팀 레알 마드리드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