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변칙 전술이 성공했다. 토트넘이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H조 조별리그 3차전 레알 마드리드 원정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이날 무승부로 토트넘은 3경기 무패(2승 1무)행진을 달리며 레알과 선두권을 형성했다.

[선발명단] 레알 상대로 3백 사용한 토트넘, 호날두vs케인

레알(4-3-1-2): 나바스(GK) - 마르셀루, 라모스, 바란, 하키미 - 크로스, 카세미루, 모드리치 - 이스코 - 벤제마, 호날두

토트넘(3-5-2): 요리스(GK) -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산체스 - 베르통언, 에릭센, 윙크스, 시소코, 오리에 - 요렌테, 케인

[전반전] 토트넘의 선제골, 호날두의 동점골로 ‘승부 원점’

전체적인 주도권은 레알이 잡았고,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4분 오른쪽 측면 하키미의 크로스를 호날두가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고, 벤제마 재차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살짝 벗어났다. 이어 전반 17분에는 벤제마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반대편을 보고 때렸지만 빗나갔다.

토트넘이 반격했다. 전반 18분 에릭센의 코너킥을 문전에 있던 케인이 날카로운 헤더로 연결했지만 나바스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이어 전반 25분에는 에릭센의 패스를 받은 윙크스가 오른발로 감았지만 벗어났다.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27분 오른쪽 측면을 허문 오리에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시도했고, 이것이 케인을 거쳐 바란 맞고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선제골을 내준 레알이 파상공세를 퍼부었다. 전반 31분 문전에서 공을 잡은 이스코가 감각적인 터치이후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요리스에 막혔고, 전반 34분에는 이스코의 감각적인 패스를 받은 마르셀루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옆망을 때렸다.

결국 레알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43분 크로스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키커로 나선 호날두가 오른발로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후반전] 팽팽했던 후반전, 나바스와 요리스의 선방쇼

후반전의 주도권도 레알이 잡았다. 후반 8분 카세미루의 정확한 크로스를 벤제마가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요리스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이어 레알은 후반 10분 호날두, 후반 14분 모드리치, 크로스가 연달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양 팀 수문장들의 선방쇼가 펼쳐졌다. 레알은 후반 17분 중원에서 연결된 패스를 호날두가 문전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이번에도 요리스를 넘지 못했다. 이어 후반 19분에도 호날두가 드리블 돌파로 찬스를 잡았지만 요리스에 막혔다.

이번에는 나바스의 차례. 토트넘은 후반 25분 에릭센의 패스를 요렌테가 원터치로 내줬고, 이것을 케인이 잡아 골키퍼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나바스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이어 후반 28분에는 역습 상황에서 에릭센이 찬스를 잡았고,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번에도 나바스를 넘지 못했다.

레알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0분 아센시오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이후 레알은 후반 31분 이스코가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토트넘도 변화를 줬다. 후반 34분 요렌테를 빼고 로즈를 투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레알이 다시 한 번 변화를 가져갔고, 후반 41분 바스케스를 투입하며 적극적인 공격을 시도했다. 그러나 더 이상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토트넘은 후반 44분 손흥민까지 투입하며 레알의 공격을 잘 막아냈고, 무승부를 기록했다.

[경기결과]

레알 마드리드 (1): 호날두(전반 43분-PK)

토트넘 (1): 바란 자책골(전반 27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