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잉글리쉬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레스터와 왓포드의 경기분석이다. 레스터와 왓포드 각각 8위와 10위로서 10위권 안에 있다.

레스터는 12위로 시즌을 마쳤던 지난 해보다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최근 모든 4경기서 무패다. 첼시를 상대로도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주중 FA컵 경기서 플릿우드를 상대로 2-0 승리했다.

지난 12월 5경기를 치르며 승리를 찾지 못하던 것과 비교하면 레스터는 새해 들어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7번의 리그 홈 경기서 4번 승리한 레스터는 이번에 왓포드를 맞는 홈 경기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시즌 초반의 좋은 모습을 잃은 왓포드는 최근 부진의 연속이다. 최근 리그 10경기서 7번 패하고 1승만을 올렸다. 더욱이 최근 4번의 원정 경기는 연속 패하고 있다.

왓포드는 이번 시즌 두 경기를 제외한 모든 원정 경기에서 스코어를 기록했다. 하지만 왓포드는 3번의 클린시트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골을 허용하면서 수비의 문제점을 나타냈다. 3번의 클린시트 중 두 경기는 성적이 좋았던 시즌 초반에 있었던 경기였다.

지난 전반기 맞대결에서는 레스터가 원정에서 2-1로 패했다. 하지만 이번 경기서는 레스터가 원정 경기에서 약한 왓포드를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