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주 세리에A의 빅 매치라 할 수 있는 인터밀란과 로마의 21라운드 경기다. 현재 나폴리와 유벤투스가 선두권이고 인터밀란, 라치오, 로마가 승점 3점을 두고 3위~5위를 형성하고 있다.

4위까지 챔스 출전권이 주어지는 세리에A에서 이번 경기는 양팀에게 중요한 분수령이 된다. 로마는 코파 이탈리아 경기까지 포함해 최근 4경기서 승리가 없다. 홈팀 인터밀란은 최근 7경기째 무승 기록이다.

이번 경기는 양팀이 침체된 분위기에서 반등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과 함께 과연 스팔레티 인터밀란 감독이 지난 해 몸 담았던 로마를 물리치고 승리 할지, 로마가 인터밀란을 잡고 4위권으로 도약할지 주목되는 경기다.

이번 시즌 인터밀란의 에이스는 마우리오 이카르디이다. 현재 18골을 기록하며 팀 득점의 절반을 혼자 책임졌다. 이번 경기서도 이카르디의 득점은 언제나 예상된다. 로마의 제코 또한 9골을 기록하며 여전히 개인득점 순위 상위권을 사수하고 있다.

인터밀란은 홈 경기에서 평균 2득점 이상 올리고 있다. 실점은 평균 0.8점이다. 로마의 원정 평균 기록은 득점 1.5점 실점 0.5점이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3점 이상 나오는 다득점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팽팽한 경기가 될 것이다. 인터밀란의 홈 경기 유리함이 있겠지만 양팀 모두 득점하며 무승부로 경기를 마칠 것으로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