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에릭센과 예디낙의 골로 덴마크와 호주가 1-1로 맞서고 있다.

덴마크와 호주는 21일 밤 9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사라라 아레나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 전반전을 1-1로 마쳤다.

덴마크는 에릭센, 요르겐센, 풀젠, 시스토, 슈마이켈 등을 선발로 내세웠고, 호주는 나부트, 크루즈, 로기치, 무이, 예디낙, 밀리간 등을 선발로 기용했다.

전반 초반 덴마크가 높이를 이용해 공격적으로 나섰다. 호주는 역습으로 이에 맞섰고, 로기치의 중거리 슛과 세트피스를 통해 덴마크를 위협했다.

선제골은 덴마크가 가져갔다. 전반 7분 요르겐센의 패스를 지체 없이 왼발 슛으로 연결하며 덴마크에 선제골을 안겼다.

이후 호주가 반격을 시작했고, 전반 37분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렉키의 헤더 슛이 포울센의 손에 맞았고, 비디오 판독 끝에 페널티 킥이 주어진 것. 이를 예디낙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곧바로 덴마크가 다시 공격을 시작했고, 전반 41분 에릭센의 프리킥이 세인스버리를 맞고 골문으로 향했지만, 라이언 골키퍼의 선방으로 득점까지 연결되지 않았다. 그리고 양 팀은 전반을 1-1로 맞선 채 마쳤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