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19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4라운드에서 AT마드리드가 도르트문트를 맞아 홈 경기를 치른다. 2주전 독일 원정에서 4-0으로 완패했던 AT마드리드는 이번 홈 경기에서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도르트문트는 조별 3경기 모두 승리하며 조 1위에 있다. 리그에서 바이에른 뮌헨보다 승점 4점 앞서며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르트문트는 현재 분데스리가 10경기 패배 없이 30득점을 올리는 막강한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시즌 리그 4위의 성적과 UCL 조별 리그 탈락의 결과와 비교하면 도르트문트는 파브르 감독을 맞아 많은 변화를 이루었다. 개막 이후 친선경기 포함 모든 경기에서 패배 없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난 25일 3라운드에서 양팀의 맞대결은 96년 이후 22년 만에 처음 가졌던 경기였다. 양팀 비슷했던 볼 점유율을 가졌으나 5번의 유효슈팅에서 도르트문트는 철벽 수비의 상징 AT마드리드의 골 망을 4번이나 흔들었던 것에 비해 AT마드리드는 12번의 슈팅과 2번의 유효슈팅에서 아무 득점도 하지 못했다.

AT마드리드는 도르트문트에게 패한 이후 3경기에서 2승1무를 하며 4-0 참패의 분위기를 빠르게 이겨냈다. 국왕컵 포함 3경기 중 2경기에서 상대의 득점 허용 없이 승리했다. 현재 리그 11경기에서 6실점으로 이번 시즌 역시 라리가 최소 실점을 하고 있는 AT마드리드가 이번 홈 경기에서는 지난 원정과 같은 대량 실점은 하지 않을 것이지만 도르트문트는 최근 9경기 중 6경기에서 3골 이상 성공시키며 득점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AT마드리드의 코스타, 고딘, 코케 등은 지난 주 리그 경기에 결장했지만 이번 경기에는 선발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도르트문트는 부상에서 돌아온 파코가 최전방을 맡으며 지난 대결에서 파코의 자리를 대신했던 로이스는 2선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AT마드리드는 이번 홈 경기에서 다른 모습을 보일 것이다. 하지만 도르트문트 역시 클럽 브뤼헤, 모나코, AT마드리드를 상대했던 지난 3경기에서 실점 없이 승리했다.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소한의 득점으로 도르트문트가 승리할 것을 기대한다.

AT마드리드 선발 예상 (4-4-2) : 오블라크 - 루이스, 고딘, 사비치, 후안프란 - 코케, 니게즈, 로드리고, 코레아 - 그리즈만, 코스타
도르트문트 선발 예상 (4-2-3-1) : 뷔르키 - 게헤이루, 자가두, 아칸지, 피슈체크 - 델라니, 비첼 - 산초, 로이스, 풀리시치 - 파코

[전적 및 승률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