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토트넘이 케인의 활약에 힘입어 PSV 아인트호벤을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그러나 75분간 그라운드를 누빈 손흥민은 최저 평점을 기록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

토트넘은 7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인트호벤과의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 4차전 홈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과 승점 4점을 기록했고, 인터 밀란(승점 7)이 같은 시각 바르셀로나와 승부를 가리지 못하면서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게 됐다.

토트넘은 전반 2분 만에 리드를 내줬다. 코너킥 상황에서 데 용이 헤더 골을 터뜨리면서 아인트호벤이 일찌감치 토트넘의 골망을 흔든 것이다. 이후 부지런히 추격하던 토트넘은 후반전 막바지가 돼서야 골맛을 봤다. 주인공은 케인이었다. 케인은 후반 33분 동점골을 터뜨렸고, 후반 44분에는 천금 같은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역전승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손흥민도 선발로 나서 75분간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다. 시간이 갈수록 몸놀림이 가벼워졌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경기력은 아니었다. 유럽축구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종료 후 손흥민에게 팀 내 최저 평점인 5.9점을 부여했다.

최고 평점은 멀티골을 터뜨리며 활약한 케인(8.3점)의 몫이 됐고. 손흥민과 함께 2선에 나섰던 알리, 모우라는 각각 7.4점, 7.7점으로 무난한 평점을 부여받았다. 후반전 교체로 나선 라멜라에게는 6.2점이 부여됐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