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6

[EPL 리뷰] 손흥민, 소튼 상대 유럽 무대 100호 골 작렬...토트넘 3-1 승리 견인

기사승인 2018.12.06  06:47:12

ad42
공유
ad47
ad45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손흥민이 유럽 무대 통산 100호 골과 함께 토트넘 홋스퍼의 승리를 견인했다.

토트넘은 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서 3-1로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33으로 3위까지 도약했다. 반면, 승점 추가에 실패한 사우샘프턴은 강등권에 머물렀다.

[선발 라인업] 손흥민, 선발 출격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모우라, 에릭센, 다이어, 윙크스, 로즈, 포이스,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 요리스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 사우샘프턴은 가비아디니, 레드몬드, 워드-프로스, 암스트롱, 호이베르그, 데이비스, 소아레스, 요시다, 스티븐스, 타르게트, 맥카시를 선발로 기용했다.

[전반전] 케인 선제골, 손흥민 활약

전반 초반 손흥민의 활발한 움직임이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다. 그리고 전반 3분 손흥민은 트리피어의 헤더 패스를 벼락같은 슛으로 연결했지만 이 슛은 골대를 맞고 말았다.

공격 주도권을 잡은 토트넘은 전반 9분 선제골에 성공했다. 에릭센의 낮은 크로스를 케인이 가볍게 슛으로 연결하며 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안정적인 경기 운용을 했고, 사우샘프턴은 전반 26분 호이베르그가 골대를 맞추는 슛 등으로 토트넘을 위협했다. 토트넘은 전반 30분 손흥민이 상대의 압박을 이겨낸 드리블 돌파를 통해 다시 공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손흥민은 전반 31분 에릭센의 패스를 이어받아 측면을 파고들며 날카로운 슛을 시도했지만 맥카시의 선방에 막혔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발한 움직임 속에 전반을 1-0으로 마쳤다.

[후반전] 손흥민, 유럽 무대 100호 골 작렬

1점 리드를 잡은 채 전반을 마친 토트넘은 승리에 쐐기를 박기 위해 후반 초반 공격을 이어갔다. 그리고 후반 7분 코너킥 상황에서 모우라가 감각적인 오른발 슛으로 추가골을 토트넘에 안겼다.

그리고 손흥민이 드디어 터졌다. 후반 10분 손흥민은 케인의 크로스를 문전에서 슛으로 연결하며 사우샘프턴의 골 망을 흔들었다. 리그 2호 골이자 유럽 진출 통산 100번 째 득점이었다.

손흥민의 골이 터지자 토트넘은 후반 29분 무사 시소코를 투입하며 굳히기에 돌입했다. 사우샘프턴을 이를 놓치지 않고 공격적으로 나섰고, 토트넘은 요리스의 선방을 앞세워 추격을 허용치 않았다.

토트넘은 후반 34분 에릭센을 대신해 알리를 내보내며 사우샘프턴이 공격에 치중할 수 없도록 했다.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 오스틴에게 1점을 헌납하긴 했지만, 2점을 지켜낸 끝에 승리를 가져갔다. 

[경기결과]

토트넘(3) : 케인(전9), 모우라(후7), 손흥민(후10)

사우샘프턴(1) : 오스틴(후추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ad39
default_setNet2
ad38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