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브라질과 페루의 2019 코파 아메리카 대회 결승전이 벌어진다. 이번 대회 다크호스 페루가 결승에서 주최국 브라질을 상대한다. 준결승에서 페루에게 0-3으로 완패 당한 지난 대회 챔피언 칠레는 오늘 새벽 3, 4위전에서 메시가 퇴장 당한 아르헨티나에게 2-1로 패하며 이번 대회 4위에 그쳤다.

브라질은 이번 대회 조별 경기부터 승승장구하며 결승에 올라왔다. 조별 경기 3경기에서 실점 없이 8득점을 했고 8강에서 파라과이를 1-0으로 꺾었고 4강에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전 후반 각각 제주스와 피르미누의 득점으로 2-0 완승을 거뒀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 8강 탈락 이후 가장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브라질은 네이마르의 대회 불참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7년 코파 아메리카 이후 처음으로 대회 우승컵을 들어 올릴 준비를 하고 있다.

브라질은 이미 조별 경기에서 페루를 상대해 0-5의 대승을 거둔바 있다. 브라질에 대패한 이후 페루는 분위기를 잃지 않고 우루과이를 승부차기에서 물리치고 칠레를 상대로 승리하며 결승까지 올라왔다.

비록 브라질에게 크게 패했지만 그 이후 코파 아메리카 대회 최다 우승팀과 최근 우승팀을 각각 꺾은 페루는 다시 자신감을 되찾아 브라질을 상대로 지난 1975년 이후 다시 한번 우승컵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있다.

하지만 페루가 브라질을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한다는 예상은 어렵다. 페루는 우여곡절 끝에 진출했던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덴마크와 프랑스를 상대로 치렀던 본선 첫 경기와 두 번째 경기 모두 패하는 등 큰 경기에 대한 대처 능력이 미흡해 보였다. 더구나 불과 2주전 0-5로 패했던 브라질을 상대로 대회 결승전에서 페루가 능숙하게 경기를 풀어 나갈 수 있을지 미지수다.

자국에서 주최하는 대회 결승전의 모든 분위기와 방향은 브라질에게 유리하게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이 페루의 득점 허용 없이 승리 할 것으로 예상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