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골을 넣고 세리머니하는 한국
세번째 골의 주인공 김진규

[인터풋볼=화성] 이명수 기자= 김학범호가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평가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U-20 월드컵 준우승의 주역 오세훈이 결승골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2 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 30분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U-22 대표팀 친선경기에서 3-1 역전승을 거뒀다. 대표팀은 오는 14일 천안으로 자리를 옮겨 우즈베키스탄과 한 차례 더 평가전을 갖는다.

[선발 라인업] 주전 제외하며 꽁꽁 감춘 김학범호, 3백 가동

김학범 감독은 실험적인 라인업을 꺼냈다. 우즈베키스탄과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AFC U-23 챔피언십 같은 조에 속해있기에 쉽사리 주전을 가동할 수 없는 탓이었다.

대표팀은 3백으로 나섰다.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김재우, 정태욱, 장민규가 3백에 섰고, 측면에 강윤성과 윤종규가 포진했다. 중원에 김동현과 맹성웅이 자리했고, 3톱은 오세훈이 최전방에 선 가운데 한정우와 엄원상이 측면에서 공격을 지원했다.

[전반전] 김진규 동점골, 상대 퇴장으로 수적 우위

포문은 한국이 열었다. 전반 8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나오는 공을 강윤성이 강하게 슈팅했지만 상대 수비에 막히고 말았다. 전반 13분, 좌측에서 올라온 프리킥을 정태욱이 뛰어 올라 헤더로 연결하기 전 상대 골키퍼가 펀칭하며 선제골의 기회가 무산됐다.

한국은 역습 한 방에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20분, 야크시바예프가 김재우와의 일대일 경합을 이겨낸 뒤 슈팅한 공이 그대로 한국 골문으로 흘러들어갔다.

하지만 선제골의 빌미를 제공했던 김재우가 자신의 실수를 만회했다. 전반 37분, 코너킥 상황에서 장민규 머리 맞고 흐르는 공을 김재우가 밀어 넣으며 동점골을 터트렸다.

전반 41분, 루스타모프가 거친 태클로 경고누적 퇴장을 당하며 한국이 수적우위에 섰다. 전반 추가시간 야크시바에프의 슈팅은 송범근 골키퍼 품에 안겼고, 결국 전반전은 양 팀이 팽팽히 맞선 채 마무리됐다.

[후반전] 오세훈-김진규 연속골, 3-1 역전승

후반 시작과 동시에 한정우와 장민규가 나가고 이유현과 정우영이 투입됐다. 정우영은 교체투입되자마자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후반 5분, 정우영이 왼쪽 측면에서 돌파로 상대 수비를 흔들었지만 슈팅까지 연결하지 못했다.

후반 12분, 맹성웅의 침투패스를 엄원상이 빠른 발로 잡아낸 후 상대 골키퍼를 제친 뒤 슈팅했다. 하지만 엄원상의 발을 떠난 공은 골대를 강타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14분, 오세훈의 크로스 역시 크로스바를 맞췄고, 후반 16분, 코너킥 상황에서 정태욱 머리 맞고 흐르는 공을 김재우가 슈팅했지만 이마저도 골대 맞고 나왔다.

하지만 후반 26분, 코너킥을 오세훈이 헤더로 마무리하며 역전골을 터트렸다. 기세를 올린 한국은 후반 30분, 정우영의 크로스를 김진규가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순식간에 스코어를 3-1로 만들었다.

7번 정우영-8번 김진규

패색이 짙어진 우즈베키스탄 벤치는 많은 선수들을 교체하며 실험에 나섰다. 후반 37분, 이유현의 크로스를 오세훈이 과감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정우영의 날카로운 슈팅 역시 상대 골키퍼가 막아냈고, 이후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으며 한국이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기분 좋은 승리를 신고했다.

[경기 결과]

한국(3) : 김재우(전반 37분), 오세훈(후반 26분), 김진규(후반 30분)

우즈베키스탄(1) : 야크시바예프(전반 20분)

사진 =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