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6

[UCL 리액션] 포체티노도 극찬, "자랑스러운 SON, 강한 멘탈 증명했어"

기사승인 2019.11.07  11:00:03

ad42
공유
ad47
ad45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멀티골을 넣은 손흥민을 칭찬했다. 

토트넘은 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에 4-0으로 승리했다. 

이날 손흥민도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1-0으로 앞선 후반 12분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팀의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이어 4분 뒤 추가골을 터뜨리며 쐐기를 박았고, 후반 30분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이번 골은 의미가 컸다. 지난 에버턴 전 안드레 고메스의 끔찍한 부상으로 인해 힘들었던 손흥민이었기 때문이다. 이번 득점으로 손흥민은 세리머니를 통해 고메스에게 사과할 수 있었고, 자신을 걱정하는 팬들도 안심시켰다. 또한 123호골을 신고하며 유럽 무대 최다골 신기록을 세우게 됐다.

포체티노 감독도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낸 손흥민을 칭찬했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유럽축구연맹(UEFA) 공식 인터뷰를 통해 “승리와 승점 3점에 만족한다. 우리에게 좋은 경기였다. 또한 손흥민은 자신의 멘탈이 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나는 그가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ad39
default_setNet2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