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EPL 최고의 라이벌 매치인 ‘노스 웨스트 더비’에서 리버풀이 승리를 따내며 리그 22경기 무패(21승 1무)를 질주했다.

리버풀은 20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2-0 승리를 따냈다. 이날 승리로 리버풀은 리그 22경기 무패와 함께 승점 64점으로 단독 선두를 질주했고,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48)와 승점차를 16점으로 벌렸다.

[전반전] 반 다이크의 헤더 한방, 리드 잡은 리버풀

리버풀이 총력전을 펼쳤다. 홈팀 리버풀은 마네, 피르미누, 살라로 이어지는 마누라 라인을 가동했고, 체임벌린, 헨더슨, 바이날둠, 로버트슨, 반 다이크, 고메스, 아놀드, 알리송을 선발로 내세웠다.

원정팀 맨유는 부상자들이 대거 발생해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래쉬포드, 포그바 등 핵심 선수들이 이탈한 상황에서 솔샤르 감독은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고, 마르시알, 제임스, 페레이라, 프레드, 마티치, 윌리암스, 쇼, 매과이어, 린델로프, 완-비사카, 데 헤아를 선발로 투입했다.

맨유가 안정적인 수비와 강한 압박으로 경기를 잘 풀었지만 예상하지 못한 세트피스에서 선제골을 내줬다. 전반 14분 아놀드의 코너킥을 반 다이크가 타점 높은 헤더로 마무리했다. 이후 리버풀은 전반 25분 반 다이크와 데 헤아의 경합 과정에서 흐른 볼을 피르미누가 잡아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VAR 끝에 반 다이크의 파울이 선언됐고, 득점이 취소됐다.

맨유가 반격했다. 전반 40분 측면에서 공을 잡은 마르시알이 중앙으로 이동하며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맨유가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전반 41분 마르시알이 반대로 내준 패스를 완-비사카가 정확한 패스로 연결했지만 쇄도하던 페레이라의 슈팅이 빗맞으며 찬스가 무산됐다. 이후 리버풀은 전반 44분 마네가 역습 상황에서 결정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데 헤아의 슈퍼 세이브에 막혔다.

[후반전] 마르시알의 결정적인 찬스 무산, 살라의 쐐기골!

후반 들어 리버풀의 공세가 더 거세졌다. 리버풀은 후반 2분 살라, 후반 3분 마네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났고, 후반 4분에는 헨더슨이 날카로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리버풀의 공격이 계속됐다. 후반 7분 체임벌린, 후반 10분 피르미누가 연달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맨유가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후반 14분 마르시알이 페레이라와 패스를 주고받으며 침투했고,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강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넘겼다. 이후 리버풀은 후반 21분 랄라나를 투입하며 변화를 가져갔고, 맨유는 후반 22분 마르시알과 프레드의 슈팅이 나왔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맨유가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28분 마타와 그린우드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반면, 리버풀은 후반 36분 오리기와 파비뉴를 투입하며 안정적으로 경기를 이끌었다. 이후 맨유는 후반 42분 달롯까지 투입하며 적극적으로 나섰지만 오히려 리버풀의 쐐기골이 나왔다. 후반 추가시간 후방에서 넘어온 패스를 살라가 잡아 빠른 역습을 시도했고,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결국 승자는 리버풀이었다.

[경기결과]

리버풀 (2): 반 다이크(전반 14분), 살라(후반 추가시간)

맨유 (0):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