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방콕(태국)] 이현호 기자=한국과 사우디의 결승 승부가 연장전으로 이어진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축구대표팀은 26일 오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2020 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0-0으로 90분을 마쳤다. 이로써 두 팀은 연장전에 돌입했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오세훈을 원톱으로, 2선에 정우영, 김진규, 김진야를 세웠다. 3선은 원두재와 김동현, 수비는 강윤성, 이상민, 정태욱, 이유현, 골문은 송범근 골키퍼가 지켰다.

양 팀은 경기 초반 팽팽한 허리 싸움을 펼쳤다. 즉 슈팅까지 이어지는 공격보다는 중원에서 서로의 기세를 알아보는 양상으로 경기가 흘러갔다. 전반 초반 송범근 골키퍼가 상대에게 공을 빼앗길 뻔했으나 다행히 이상민이 먼저 걷어냈다.

전반 29분에는 사우디가 왼쪽을 공략했지만 협력 수비에 막혔다. 전반 35분에는 오세훈이 오른발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이 공은 골포스트 옆으로 빗나갔다. 전반 42분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정우영에게 향했다. 하지만 정우영의 발을 떠난 공은 골문 위로 떴다.

한국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정우영을 빼고 이동준을 넣었다. 이어 김진규를 대신해 이동경을 투입했다. 후반 12분 이동준이 박스 오른쪽에서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왼발 슈팅을 때렸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33분, 수비 실수를 틈타 이동준이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이했지만 회심의 슈팅이 골키퍼에 가로막혔다. 이어지는 슈팅 역시 상대 수비에 막히며 한국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34분, 김대원의 슈팅은 허공을 갈랐다. 한국은 남은 시간 추가 득점에 실패하며 0-0으로 연장전에 돌입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