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기성용(31)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1부리그) 마요르카 유니폼을 입었다.

마요르카는 25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구단은 기성용을 새롭게 영입했다. 계약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기성용은 EPL에서 186경기 출전 15골을 넣었고,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월드컵 3회 출전, 2012 런던 올림픽 출전, 대한축구협회(KFA) 올해의 선수상을 세 번이나 받았다”고 주요 커리어를 덧붙였다.

기성용은 이번 겨울 뉴캐슬과 계약을 해지해 자유계약(FA) 신분으로 풀렸다. 곧바로 K리그 복귀를 타진하며 FC서울, 전북 현대와 협상했으나 끝내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이후 미국 메이저리그싸커(MLS), 중국 슈퍼리그(CSL) 등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새 팀 찾기에 나섰다.

그러던 중 스페인행을 발표했다. 기성용의 에이전시 'C2 글로벌'은 지난 20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기성용은 스페인 1부 리그 클럽과의 계약 마무리와 메디컬테스트를 위해 2월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으로 출국한다"고 알렸다.

행선지는 마요르카였다. 마요르카는 현재 스페인 1부리그 18위에 올라있으며 스페인 남동부 지중해 연안의 마요르카 섬을 연고로 하는 구단이다. 또한 일본 축구를 대표하는 유망주 쿠보 타케후사(18)가 뛰고 있다. 기성용은 지난 21일 출국 기자회견에서 “처음 EPL로 갈 때보다 더 기대된다. 스페인 무대는 어릴 적부터 꿈꾸던 무대"라고 말하며 비행기에 올랐다.

스코틀랜드, 잉글랜드에 이어 유럽 세 번째 무대로 스페인을 택한 기성용은 한국축구 역대 7호 라리가 데뷔를 앞두고 있다. 그동안 라리가에서 뛰었던 이호진(라싱 산탄데르),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 누만시아), 박주영(셀타 비고), 김영규(알메리아), 이강인(발렌시아), 백승호(지로나) 다음으로 기성용이 출전을 대기한다.

사진=마요르카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