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조정현 기자= 환상적인 결승골을 터뜨린 이강인을 향해 스페인 현지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발렌시아는 8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5라운드 홈경기에서 레알 바야돌리드에 2-1 진땀승을 거뒀다. 이로써 승점 50점을 기록하며 리그 8위에 올라섰다.

발렌시아는 승리가 절실했다. 오사수나전 이후 4경기 동안 승리가 없었기 때문이다. 에이바르, 비야레알, 빌바오에 연달아 패배했고 그라나다와 무승부를 거뒀다. 결국 셀라데스 감독이 경질되는 사태까지 이르렀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선 승점 3점이 필요했다.

난세에 영웅이 등장했다. 바로 이강인이었다. 후반 19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은 이강인은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였다. 후반 38분 고메스에게 정교한 크로스를 전달하며 날카로운 킥 감각을 선보였다.

결국 이강인이 직접 해냈다. 무승부의 기운이 몰려오던 후반 44분 우측에서 중앙으로 드리블을 시도했다. 이후 가까운 포스트 쪽으로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꽂아 넣으며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렸다. 움직임, 드리블, 슈팅 3박자가 잘 조화된 멋진 득점이었다.

스페인 현지 언론의 극찬이 이어졌다. 스페인 매체 ‘풋볼 에스파냐’는 “교체 투입된 이강인의 깜짝 놀랄 만한 결승골로 발렌시아가 유럽대항전 진출 희망을 재점화했다”면서 “이강인이 경기 종료 직전 환상적인 골을 넣어 발렌시아에 승리를 안겼다”며 극찬을 보냈다.

이 매체의 말대로 발렌시아는 이번 승리로 승점 50점이 되며 8위로 올라섰고, 유로파리그 진출 티켓이 걸린 6위 싸움에 다시 희망을 살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